항상최선을 다하는 고음이 되겠습니다.
 
도메인 공지사항
도메인 관련뉴스
도메인 FAQ
호스팅 공지사항
호스팅 관련뉴스
호스팅 FAQ
홈페이지제작 공지사항
홈페이지제작 관련뉴스
홈페이지 FAQ
쇼핑몰제작 공지사항
쇼핑몰제작 관련뉴스
쇼핑몰제작 FAQ
검색엔진등록 공지사항
검색엔진등록 FAQ
한글도메인 공지사항
한글도메인 관련뉴스
한글도메인 FAQ
  Home >고객센터 > 도메인 뉴스
 
제목 작성자 게시일 조회수
구글 도메인 사업 진출하나 고음 05/04/14 3389
세계 최고의 인터넷 검색 사이트 구글(www.google.com)이 도메인 시장 진출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구글은 최근 세계 도메인관리기관인 ICANN(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으로부터 국제도메인의 등록관리기관(Registrar) 인증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따라 구글은 닷컴(.com)과 net,org,info,biz,pro 등과 같은 국제 도메인의 등록관리업무를 할 수 있게 됐으며, 본격적인 도메인 시장에 진출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러나 구글 측에서는 이 같은 사실에 대해 공식적인 발표를 하지 않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일각에서는 구글의 명성과 이제까지의 마케팅 전력으로 보았을 때, 파격적인 가격과 서비스를 도메인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으나, 반대로 도메인 관련 업체들은 구글의 시장 진입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보고 있다.

국내 도메인 등록기관 가비아(대표 김홍국) 또한 "도메인 시장 진출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체 보유한 도메인의 보안 및 관리를 위해 레지스트라 인증을 받기도 한다"며 "키워드 광고 등 구글 핵심 분야에 대한 도전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 도메인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은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구글이 도메인 시장에 진입한다 해도 국내의 경우 포워딩, 파킹, 이메일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에 기반한 업체들의 진입장벽이 형성돼 있어 큰 영향은 없을 전망이다. 현재 ICANN의 인증을 받은 국제도메인 등록기관은 총 461개이며, 한국에는 가비아, 예스닉, 아이네임즈 등 11개 업체가 있다.

이택수기자@디지털타임스
 
개인정보 취급방침